국내 상장된 주식중에는 ETF 라는 상품이 있는데 이는 상장지수펀드로 국내에 상장된 증권 상품이라고 합니다. 해당 ETF 주식처럼 거래하는게 가장 이점이라고 하는데 주식거래하듯이 펀드 상품을 거래합니다. 이점중 한자가 수수료나 운영비가 적다는 겁니다. 오늘은 ETF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해외 ETF 네이버 확인하는 방법
1. 국내 해외 ETF 네이버 확인하는 방법
2. 네이버 증권 ETF 확인하는 방법
3. 국내업종 및 테마로 ETF
4. 국내 파생 ETF
5. 해외주식 ETF
6. 원자재 ETF
7. 채권 ETF
국내 해외 ETF 네이버 확인하는 방법
투자를 하다보면 주식도 있지만 최근에는 ETF 상장지수펀드를 투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식의 기초지수의 성과를 추적하는 것이 목표인 인덱스펀드로 정의됩니다.
거래소에서 상장되어 있어서 개별주식과 동일하게 처리가 됩니다. 기존의 주식 계좌에서 간단히 매수 매도가 가능합니다. 해당 ETF 구성종목과 수량 등 자산구성내역은 사이트에서 공개적으로 투명하게 공개 되고 있습니다.
ETF는 1좌를 거래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금액만으로 분산투자 효과를 누릴수 있어 효율적인 투자수단으로 여겨집니다. 펀드보다 운영보수가 낮고 주식에 적용되는 거래세도 붙지 않는다고 합니다.
네이버 증권 ETF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상단에 증권 메뉴가 나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증권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인데 국내증시, 해외증시, 시장지표, 리서치, 뉴스 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TF 같은 경우에는 국내증시에서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해외증시가 아니라 국내 증시에서 제공하는 상장지수펀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장된 개별주식으로 기준으로 상장지수를 만들어서 판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단메뉴에서 ETF 클릭하게 되면 국내시장지수, 국내업종/테마, 국내파생, 해외주식, 원자재, 채권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분류별로 국내시장지수와 국내업종 테마, 국내파생, 해외주식, 원자재, 채권별로 자료가 제공되는 먼저 국내 시장지수를 보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코스피 200, 코스탁 150 등 다양한 방식으로 주식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덱스, 타이거, 하나로, 에이스 등 다양한 회사에서 ETF 만들고 있습니다. 상장지수로 대표 지수를 지정하여 ETF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코스피, 코스닥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국내업종 및 테마로 ETF
다음은 국내업종 및 테마로 ETF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지테마, 삼성그룸, 아이티, 자동차, 수소경제테마, 삼성그룹밸류, 메타버스액티브, 사회책임투자, 은행, 리츠부동산인프라, 뉴딜, 반도체, 고배당주, 여행레저, 메타버스, 플러스, 미디어컨텐츠, 중국소비테마, 반도체 등 다양한 방식의 국내업조 및 테마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국내 파생 ETF
국내 파생 ETF 자료입니다. 파생 상품의 경우에는 선물인버스, 레버리지, 코스닥150레버리지, 인버스, 200선물레버리지, 코스닥150선물 인버스 등 국내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파생 ETF 상품들을 찾아 볼수 있습니다.
3. 해외주식 ETF
다음은 해외주식 ETF 상품의 경우에도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주식의 경우 해외 상장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들이 대부분입니다. 해외주식의 경우 인덱스만 있는 것이 아니라 파생상품이나 업종 별 테마로 ETF 상품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차이나전기차, 미국나스닥, 미국S&P 500, 선진국 지수, 차이나항셍테크, 미국나스닥, 일본니케이 지수, 글로벌 4차산업혁신주 등 다양한 해외주식 ETF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4. 원자재 ETF
다음은 원자재 ETF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자재의 경우 골드선물, 은선물, 원유선물, 농산물선물, 구리선물, 콩선물, 금속선물 등 다양한 선물 ETF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 채권 ETF
마지막으로 채권 ETF 상장지수입니다. 주식뿐만 아니라 채권에 대해서도 ETF 상장지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권의 경우 단기채권, 종합채권, 회사채, 미국단러단기채권, 국고채10년물, 단기통안채, 중장기국채, 미국채10년 선물 등 다양한 채권들이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채권들이 제공되고 있는데 하나 같이 ETF 상장지수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주식 형태의 상장지수펀드들입니다. 펀드보다 수수료가 저렴하고 주식처럼 거래하면 운용보수가 낮고 거래세가 붙지 않아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상장지수펀드 ETF 투자
생각이 있으시면 주식투자보다는 ETF 투자를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쉽고 주시보다 안정적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변동성을 제어할 수 있도록 시장을 산다고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인덱스 펀드에 투자가 부담되거나 다양한 이점들을 찾는 분들이라면 ETF 투자도 한번 고려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