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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보

신호위반 과속 단속 카메라 속도 측정하는 방식

by 글천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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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위반 과속 단속 카메라 속도 측정 신호위반이나 과속을 자동차가 하게 되면 도로에 설치된 단속 카메라에게 적발이 됩니다. 단속 카메라의 경우 도로 속도 기준이나 신호위반 등을 위반한 경우 촬영이 됩니다. 촬영된 자동차 번호판을 컴퓨터에서 식별하여 과태료 등을 부과하게 됩니다.

 

 

신호위반 과속 단속 카메라 속도 측정하는 방식
신호위반 과속 단속 카메라 속도 측정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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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에서 부과되는 과태료의 경우 속도위반이나 과속한 차량에 대해 부과가 됩니다. 간혹 예매하게 단속이 되는 경우가 있거나 기분이 이상한 경우도 발생을 합니다. 그러니 이런 부분 때문에 과속 단속  카메라 구조나 방식에 대해 궁금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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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위반 과속단속 카메라 측정 방식들

신호위반 및 과속 레이저 계산에 따른 방식

과속 카메라 중에는 먼저 레이저를 통해서 속도를 계산하여 과속 범위를 단속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레이저 방식의 경우 상당히 정확도가 높다고 합니다.

 

과속 카메라의 경우 바닥 센스 방식이 주로 사용되지만 레이저를 카메라에서 발사하여 반사된 빛의 속도를 계산하는 방식은 이동식 등에서 자주 이용이 됩니다.

 

고정형 같은 경우는 카메라를 고정하고 바닥에 센스를 부착하여 속도 위반 사항을 체크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이 방식은 오차범위가 좀 있어서 과속을 하더라도 10km 내외로 오차를 반영해 준다고 합니다.

 

 

 

과속단속 카메라 도로 바닥 센스를 통한 측정 방식

고속도로나 일반도로를 지나다 보면 가장 흔하게 보는 것이 고정형 과속단속 신호위반 카메라입니다. 고정형의 경우 단속 카메라와 함께 바닥에 두 개의 사각형으로 절개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단속 카메라 방식은 바닥 센스를 통해서 속도를 계산하는 방식의 단속 카메라입니다. 바닥 센스 방식은 고정형 카메라에 주로 사용이 됩니다.

 

도로 바닥 센스를 통해서 속도를 측정하는 방식이 가장 일반화된 단속 방식인데 오차가 레이저 보다는 크다고 합니다.

 

바닥 코일식 센스 방식의 단속 방식은 카메라가 직접 촬영하는 방식이 아니라 바닥을 통해 센스로 측정하는 시스템이서 카메라만 보고 속도를 줄인다면 단속이 됩니다.

 

바닥 센스 방식은 바닥 센스에 바퀴가 닿기 전에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그래서 센스에 닿기 전에 속도를 최대한 줄여서 운행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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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속단속 카메라 도로 바닥 센스

1. 바닥 센스 방식: 고정형 단속 카메라는 바닥 센스를 통해 속도를 계산하는 방식을 사용함.

2. 사각형으로 절개된 부분: 단속 카메라와 함께 바닥에 두 개의 사각형으로 절개된 부분이 있는데, 이는 바닥 센스의 위치를 나타냄.

3. 측정 오차: 바닥 센스 방식의 단속에서는 측정 오차가 레이저 방식에 비해 크다고 알려져 있음.

4. 카메라의 역할: 바닥 센스 방식에서는 카메라가 직접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바닥 센스로부터 전달받은 정보를 기반으로 속도를 측정함. 

5. 속도 조절: 바닥 센스 방식에서는 바닥 센스에 바퀴가 닿기 전에 속도를 줄여야 함. 

 

 

 

주요 과속 구간에 대한 구간 평균 속도 측정 방식

마지막으로 과속이 많거나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을 특정하여 구간 단속 카메라를 설치하여 평균속도를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에는 최근 구간 단속 카메라를 설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보다는 구간 단속 카메라 수량이 늘고 있어서 자주 목격을 했을겁니다.

 

구간 단속은 처음 시작점부터 종료점까지 속도와 거리를 계산하여 평균 속도를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구간 사이에 과속을 하지 말라는 취지로 설치를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간 단속은 네비게이션에서 측정을 해주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이 없이는 정확한 속도를 계산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구간 단속 도로에서는 과속을 할수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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